그래픽 칩 거대 기업인 Nvidia( NVDA ) 는 수요일 폐장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하여 애널리스트들의 예상 수익을 웃돌았지만 주당 수익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다음은 블룸버그가 집계한 월스트리트가 찾고 있는 것과 비교한 보고서의 가장 중요한 수치입니다.
- 수익: 59억 3천만 달러 (예상 57억 9천만 달러)
- 조정 EPS: $0.58 (예상 $0.70)
- 게임 수익: 15억 7천만 달러 (예상 13억 2천만 달러)
- 데이터 센터 매출: 38억 3천만 달러 (예상 37억 달러)
Nvidia Q4 매출 가이던스는 60억 달러로 월스트리트의 기대치에 조금 못 미쳤습니다. 분석가들은 60억 9000만 달러를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Nvidia의 주가는 보고서 이후 약 2% 상승했습니다.
데이터 센터 수익은 분기에 전년 대비 약 31% 증가했지만 게임 수익은 전년 대비 51% 감소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후 전자제품에 대한 소비자 및 기업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올해 칩 주식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소비자는 폐쇄 기간 동안 컴퓨터를 구입한 후 많은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으며 회사는 이미 원격 및 하이브리드 작업자를 위해 충분한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vidia는 2분기에 칩 생산량을 줄였으며 CEO Jensen Huang은 투자자들에게 회사가 칩에 대한 고객 수요에 따라 재고를 재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의 그래픽 칩은 대유행 기간 동안 수요가 너무 높아 소매가보다 수백 달러 더 비싸게 팔렸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팬데믹 이전의 삶으로 돌아오면서 칩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고 가격은 정상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Nvidia는 또한 중국에서 고급 제품을 계속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Nvidia는 미국 정부가 중국으로 배송하기에는 너무 강력하다고 말한 A100 칩의 대체품으로 3분기에 중국에서 새로운 A800 칩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부는 중국이 이 기술을 군사용으로 사용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Nvidia는 수요일 실적 발표에 앞서 Nvidia의 칩과 Microsoft의 Azure 인프라를 사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AI 슈퍼컴퓨터 중 하나를 구축하기 위해 Microsoft( MSFT )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컴퓨터는 대규모 AI 시스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출처 : Yahoo Fi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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