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주식

11/28 미국 주식시장 뉴스 : 중국시위와 연준의 매파발언으로 하락

by 머니라이징 2022. 11. 29.
반응형

 

월요일 다우 지수는 중국 내 불안의 영향으로 글로벌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고조된 시기에 금리가 더 오랫동안 더 높은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반복하는 연준 관리들로 인해 투자 심리가 타격을 받아 급락했습니다.

시위대가 2022년 11월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의 엄격한 제로 코비드 조치에 반대하는 시위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케빈 프레이어/게티 이미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1.5%(497포인트), 나스닥지수는 1.6%, S&P500지수는 1.5% 하락했습니다.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시장이 "미국의 상당한 인플레이션을 길들이기 위해 FOMC가 덜 공격적이기보다는 더 공격적이어야 할 위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ullard는 이전에 연준이 금리를 5%에서 7% 범위 내로 인상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은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가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다"고 반향한 발언에 뒤이어 나온 발언이었습니다.

이 발언은 투자자 심리를 더욱 악화시켰고, 코비드 제한에 대한 중국의 사회적 불안에 대한 보고가 있는 가운데 미지근한 한 주 시작에 이어 더 넓은 시장을 적자로 몰아넣었습니다.

 

Stifel은 중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공식 목표치인 5.5%보다 훨씬 낮은 3.9%를 기록했다고 언급하며 "경제적 관점에서 중국의 코로나19 제로 정책은 이미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ch는 Apple(NASDAQ:AAPL)이 중국의 공급업체 Foxconn의 중단으로 인해 600만 iPhone Pro 모델의 생산 부족을 볼 수 있다는 보고에 따라 움직임을 낮추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다른 사람들도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Wedbush는 iPhone 부족을 "분기에 약 5%, Foxconn 생산 및 시위를 전후로 중국에서 향후 몇 주에 따라 최대 1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Microsoft(NASDAQ:MSFT)와 Meta Platforms(NASDAQ:META)는 2% 이상 하락했고 Alphabet(NASDAQ:GOOGL)은 1% 이상 하락했습니다.

세계 최대 에너지 수출국인 중국의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로 유가가 하락하면서 중국의 사회적 불안에 대한 보도로 에너지 주식도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EQT Corporation(NYSE:EQT), Pioneer Natural Resources(NYSE:PXD) 및 Diamondback Energy(NASDAQ:FANG)는 에너지 부문에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윈 리조트(NASDAQ:WYNN)와 라스베이거스 샌즈(NYSE:LVS)를 포함한 카지노 주식이 중국 정부로부터 마카오에서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임시 허가를 받은 후 랠리를 펼치며 손실을 억제했지만 소비자 주식도 적자로 마감했습니다.

다른 소식으로 Taboola(NASDAQ:TBLA)는 Yahoo가 네이티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30년 상업 계약의 일환으로 광고 회사의 지분 25%를 인수했다고 발표한 후 거의 40% 급등했습니다.

 

[출처 : Investing.com]

 

반응형

댓글